공지사항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출간 즉시 2쇄 돌입!

경제경영 출판사 부크온의 새책이 출간 즉시 2쇄를 찍는 등 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5일 도서출판 부크온에 따르면 지표를 중심으로 업종을 살펴보는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이 주요 서점에서 주문이 쇄도해 현재 재고가 모두 소진된 상태다. 출판사에 이에 따라 급히 2쇄 제작에 돌입했다. 

이 책은 투자자의 최고 덕목인 '안목'에 관한 책이다. 산업 지표를 통해 향후 수익이 늘어날 기업을 가늠하는 특별한 기준을 제시한다. 각 업종별 핵심 지표를 분석해 해당 기업의 이익을 예측하고 동행하는 투자 방식을 소개하고 있다.

모든 투자법은 개별 기업을 보다 정확하게 보고 판단하기 위한 것이다. 이 책 역시 마찬가지다. 다만 방법론의 차이가 있다. 개별 종목에 집중하기보다는 장세의 흐름을 본다. 그리고 전체 양상을 파악해서 유망한 업종을 골라낸다.

업종 흐름을 읽고 해석한다는 것은 해당 업종의 업황과 대상 기업의 이익을 확인한다는 말과 같다. 업종의 핵심 지표는 기업 이익의 핵심 지표와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지표를 보면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이 보일 것이다.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저자 주장의 요체는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업황 흐름을 제대로 알면 먼저 움직일 수 있다. 이익 성장 종목을 앞서 골라낼 수 있으며 시장이 반응하는 때를 기다릴 수 있다. 알고 하는 투자는 마음이 편하다.

지표 분석을 통해 보는 눈이 바뀌면 세상이 달라진다. 하늘은 넓고 먹거리는 많다. 이 책은 투자자들이 주목할 만한 국내 주요 업종을 총망라하고 있다. 자동차, 철강, 비철금속, 건설, 시멘트, 반도체, 정유·화학, 항공, 화장품, 유통, 골판지, 식품 등 12개 업종별 대표 지표를 집중 분석한다. 지표가 가리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개별 기업에는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한다.

특히 지표 변화에 따른 업종과 기업, 기업과 기업 간 파급효과 역시 빼놓지 않았다. 다년간 축적된 저자만의 분석 노하우가 빼곡하다. 마치 꼼꼼한 모범생 선배의 투자 비법 노트를 보는 것 같다. 이 책은 산업 지표를 통해 돈 버는 기업을 찾아낼 수 있다는 매력적인 주제를 담고 있다. 요즘 같은 시장 상황에서는 더 도드라져 보인다. 이 책이 주목되는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하다.

행복한 노년을 위해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투자에 나서는 것이 당연한 수순이다. 세상에는 수많은 투자서만큼 다양한 투자법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이 책이 견지하고 있는 투자법은 가치투자다. 가치투자는 시장에서 저평가된 주식을 골라 싸게 사서 가격이 올라갈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법이다. 막연한 기다림이 아니라 지표를 통해 알고 기다리는 투자가 될 수 있도록 이 책은 돕고 있다. 

책 자세히 보기

  

목록